[교통편] 씨엠립 시내 이동 및 유적지 관광시 툭툭이 이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스카이 안성범
본문
캄보디아에서 가장 많이 이용이 되는 대중 교통수단은 툭툭이 입니다.
사진처럼 오토바이에 손님용 좌석이 연결된 구조입니다.
보통 2명이 탑승을 하고 최대 4명까지도 탑승이 가능합니다.
툭툭이는 간단하게 시내에서 이동시에 택시처럼 이용이 됩니다.
호텔 주변 또는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곳에는 항상 툭툭이가 대기하고 있으며 기다리는 툭툭이가 없다면 길가 대로변에서 지나가는 툭툭이를 잡으면 됩니다.
시내 이동시에는 $2~$5 정도면 이동이 가능하지만 항상 흥정을 해야 합니다.
1일 렌트를 하고 싶다면 지나가는 툭툭이 기사와 흥정을 하면 되며 유적지 관광기준으로는 약 $15~20 정도 이며 톤레샵이나 웨스트 바라이등 먼 거리를 이동시에는 추가요금을 요구하기도 합니다.
보다 더 안전한 이용을 원하시면 호텔 벨보이에게 말을 해서 툭툭이를 불러달라고 하십시요
비용은 $2정도 더 비싸겠지만 툭툭이 기사의 자질과 안전은 더 보장을 합니다.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툭툭 기사들은 영어로 어느정도 의사소통이 가능한 경우가 많이 있으며 영어를 잘 못하더라도 유적지 지도나 가고 싶은 유적지의 사진들을 보여주면 다 알아먹습니다.
1일 렌트시 툭툭이 기사가 잘 대해주었다면 나중에 팁으로 몇불 정도 더 챙겨 주시기 바랍니다.
툭툭이 이용시 시내 중심가에서는 오토바이와 자동차의 매연과 유적지 이동시에는 어느정도 흙먼지가 날리기 때문에 마스크나 수건을 준비하시기 바랍니다.
참고로 툭툭이 이용하면 덥지 않을까 하고 고민하시는 분들은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일단 움직이기만 하면 바람이 솔솔~~
쾌적하지는 않지만 특별한 경험이 될 것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